스쿠바교육단체

PADI

CMAS

KUDA

NAUI

BSAC

SSI

 

BSAC(British Sub-Aqua Club)

bsac.gif

 

영국 촬스 황태자가 명예회장으로 있으며, 1953년에 창설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단체이다. 

BSAC(British Sub-Aqua Club)은 영국 촬스 황태자가 명예회장으로 있으며, 1953년에 창설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단체이다.

스카 구겐(Oscar Gugen)과 피터 스몰(Peter Small) 등이 창립에 나서 "해양의 연구, 개발, 보호를 위한 단체"라는 모토 아래 런던에서 영국 왕립 단체로 설립되었다. 꾸스또가 아쿠아렁을 개발한지 채 얼마 지나지 않은 때에 BSAC가 설립되었다는 역사에 자부심이 대단하다.

1958년 자마이카에 최초의 BSAC지부가 만들어진 이후, 현재에는 전세계 90개 이상의 나라에 지부가 설치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1989년 6명의 한국인이 일본 오키나와에서 실시된 BSAC강사 과정을 거쳐 지도자로 배출된 이후, 1994년 정식으로 BSAC KOREA가 출범하였다.

BSAC의 교육은 5단계의 레벨로 구성되며 13가지의 스페셜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러한 스페셜티 프로그램들은 기본 과정 5단계와 병행하여 습득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이한 것은 다른 기관의 중급에 해당하는ADVANCED급이 BASC에서는 고급체계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이를 Prestige Diver라는 명칭으로도 부르고 있다.

  • 분위기를 해치는 저속한 사진이나 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관리자 임의로 게시물을 삭제처리 합니다.
  • 갤러리에 게시된 모든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저작권자와의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 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