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바교육단체

PADI

CMAS

KUDA

NAUI

BSAC

SSI

 

SSI (SCUBA Schools International) 

 ssi.gif

 

1970년 로버트 클라크의 주도로 미국에서 창설된 SSI는 "즐기면서 확실히 배운다"를 모토로 하여 그 영역을 줄기차게 확장하여 오고 있다.

SSI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시청각 교재를 통해 다이버 스스로가 학습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즉, 비디오와 서적을 통한 자가 학습시스템을 개발하여 피교육자가 스스로 교재와 비디오를 통하여 이론 학습을 마치고 강사에게 체크만 받는 체계를 활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애쓰고 있으며, 이것이 정규교과에 포함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SSI는 Open Water에서 부터 Master Diver에 이르기까지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더불어 모두 12가지 스페셜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이런 스페셜티 프로그램은 별도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중간단계로 설정되어 있다.

  • 분위기를 해치는 저속한 사진이나 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관리자 임의로 게시물을 삭제처리 합니다.
  • 갤러리에 게시된 모든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저작권자와의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 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