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바교육단체

PADI

CMAS

KUDA

NAUI

BSAC

SSI

 

KUDA(Korea Underwater Diving Association) 사단법인 한국 잠수협회

kuda.gif


 

1979년 출범한 한국잠수협회는 잠수에 관한 교육과 연구, 수련 및 기술개발과 그 보급을 통하여 선진해양을 사랑하고, 잠수를 통하여 심신을 연마, 잠수인 상호간의 우의를 돈독히 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창립 당시 공인 법인 설립과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문교부로부터 사단법인의 설립승인을 얻었으며, 82년3월20일 개정된 관련 법률에 의해 문화체육부로 담당부처가 이관되어 현재 유일하게 정부에서 인정된 사단법인이다.

매년 한강에서 자연보호 활동을 벌이는 동시에 장애자에 대한 잠수 교육을 실시하기도 하며, 각종 인명구조활동을 하여 정부로부터 1980년 국무총리 감사장에 이어 1995년에는 환경 보존에 대한 선도적인 공헌으로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현재 300명 이상의 강사가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전국 33개의 지부들이 활동하고 있다.

  • 분위기를 해치는 저속한 사진이나 글을 올리실 경우에는 관리자 임의로 게시물을 삭제처리 합니다.
  • 갤러리에 게시된 모든 사진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며 저작권자와의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 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